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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하기

직전 직장으로부터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할 상황이 있을 수도 있겠죠. 많은 이유로 경력증명서가 필요할 경우가 많은데 새로운 직장을 구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없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굉장히 곤란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면 기존에 다니던 직장이 폐업했다거나 사이가 안좋은 직원에게 요청하기 껄끄러울 때도 있기 때문이지요.

 

'경력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서류인 '국민연금가입증명서'가 있습니다. 위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서류이죠. 직장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 다면 정말 간편하기도 하겠네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국민연금(www.nps.or.kr)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전체메뉴'에서 '개인민원'을 찾아서 진입해줍니다.

 

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장 첫번 째에 위치해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눌러주세요.

 

▼ 공인인증서 로그인메뉴가 등장하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카카오페이 로그인'을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셔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을 읽어보고 동의해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국문/영문 선택)

▼ 가입증명서를 프린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진입했습니다. 만약 일부 특정 사업장만 선택하고 싶다면, 각 특정사업장에 체크를 해주시고 프린터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국문증명서 혹은 영문증명서 둘 중 하나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발급용도를 선택해줍니다. 본인이 사용하고자하는 목적을 골라준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서류를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때에 따라, 경력증명서로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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